일상. 잡설2009. 5. 20. 15:52
 전형적인 모범생의 삶을 살아온 나에게 가네시로 가즈키의 책은 묘한 일탈을 꿈꾸게 한다. 언젠가부터 읽으려고 쳐박아두었던 SPEED를 꺼내어 읽은 것도 내 삶의 탈찰구가 필요했기 때문이 아닐까.

 이번 권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오카모토 가나코'의 모습을 나와 겹쳐보게 되는 것은 왜일까. 단지 그와 내가 성별이 다를 뿐 살아온 삶의 궤적이 유사해서일까? (물론 난 그가 그랬던 만큼 사회에 마냥 순응적이기만 했던 일반적 의미의 모범생은 아니었지만..) 그것이 유사성에 나오는 것이든, 아니면 그저 내가 그렇게 느낌으로써 통쾌함을 맘껏 즐기려 하기 때문이든 크게 상관은 없다. 어쨌든 책을 다 읽고 난 내 가슴 한 구석이 서늘하리만큼 시원해졌으니까.

 그의 작품 중 가장 먼저 접한 것은 GO. 그다음이 연애소설, 그다음이 레볼루션 No.3 였다. 이제 SPEED 까지 읽어내었으니, 마지막으로 플라이 대디 플라이 정도. 혹자는 가네시로 가즈키의 한국어판이 그의 작품이라기보다는 양억관, 김난주 부부에 의해 재해석된 것이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다. 나로서는, 일어판을 직접 읽어볼 수 없으니 확인할 길은 없지만,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난 가네시로 가즈키의 팬이라기보다는 양억관, 김난주의 팬일 뿐일까? 사실, 어느쪽이든 큰 상관은 없지만. 점점 다가오는 바깥세상으로부터의 압박에서부터 잠시나마 나를 구제해준 가네시로 씨에게, 혹은 김난주 - 양억관 부부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다. 언젠가 또 팍팍한 기분이 들 때, 마지막 남은 카드인 플라이 대디 플라이를 꺼내들며 또다시 감사하게 되었으면 한다. 기분 좋게.
Posted by